상담사업 사업안내 상담사업
상담을 통한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 및 고충을 파악하여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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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대상 : 복지관 회원 등록 어르신 (만60세 이상)
이용방법 : 복지관 3층 종합사무실 방문 신청(10:00 ~ 12:00)
구비서류 : 신규 회원 등록 시
- 신분증(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), 사진1매, 거주확인서(해당자), 수급자‧차상위 증명서(해당자)
- 회원증 발급 비용 5,000원(사진 지참 시 4,000원)
* 신규회원교육 및 환영회 참석 필수
사업안내
구분 | 사업명 | 사업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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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상담 (이용상담) |
신규회원 등록 및 회원증 발급 |
초기상담을 통한 이용자별 욕구확인 RF회원카드 발급 및 재발급 |
수급권자 현황관리 |
수급권자 회원의 자격여부 확인으로 기관이용 복지서비스 제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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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규회원 교육 및 환영회 |
기관 및 사업소개, 정회원증 교부 (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1시/4층 행복실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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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상담 | 법률·세무·주택 상담 등 | 해당분야 전문봉사자를 연계한 무료상담 |
신규회원등록
신규회원교육
전문상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