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담사업 사업안내 상담사업
상담을 통한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 및 고충을 파악하여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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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대상 : 복지관 회원 등록 어르신 (광주시 거주 만60세 이상)
이용방법 : 복지관 3층 종합사무실 방문하여 신청(10:00 ~ 12:00)
구비서류 - 신규 회원 등록 시 신분증(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), 사진 1장(회원증 제작), 거주확인서(해당자), 수급자‧차상위 증명서(해당자)
- 회원증 발급 비용 5,000원(사진 지참 시 4,000원)
* 신규회원교육 및 환영회 참석 필수
사업안내
구분 | 사업명 | 사업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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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상담 (이용상담) 및 정보제공 |
신규회원 등록 및 회원증 발급 |
·복지관 회원 등록 및 이용상담 ·초기상담을 통한 이용자별 욕구확인 ·회원카드 발급 및 재발급 |
수급권자 현황관리 |
·수급권자 회원의 자격여부 확인으로 기관이용 ·복지서비스 제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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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규회원 교육 및 환영회 |
·기관 이용에 대한 정보제공 및 사업 소개 ·정회원증 교부(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1시/4층 행복실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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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상담 | 법률·세무·주택 상담 등 | ·기관 연계(법률, 세무, 주택)를 통한 전문상담 |
일반상담
신규회원교육 및 환영회
전문상담